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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모니카 괴짜 갱단이 블루스 하프의 영혼을 구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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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모니카 괴짜 갱단이 블루스 하프의 영혼을 구한 방법

Ben Marks 작성  2013년 8월 6일

 

하모니카 연주자는 빨고 하모니카 연주자는 불지만 하모니카를 마스터하는 것은 그 작은 크기와 간단한 역학이 시사하는 것보다 더 어렵습니다. "하모니카는 실제로 잘 연주하기가 꽤 어렵습니다." 40년 동안 Willie Nelson 과 함께 무대를 공유한 하모니카 거장 Mickey Raphael 이 말합니다 . “노래에 맞는 키에 하모니카가 있다면 어떤 음을 연주해도 좋은 소리가 날 것입니다. 그러나 멜로디를 연주할 수 있다는 것은 완전히 다른 기술입니다.”

"사실 이 회사들은 선수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

물론 1970년대 중반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Hohner 가 작곡 한 악기의 상태를 설명하는 하모니카의 제작 상태가 좋지 않아 프로라고 해도 잘 연주할 수 없다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세계에서 가장 큰 하모니카 제조업체인 는 유비쿼터스 마린 밴드 하모니카 생산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하모니카의 리드 플레이트에 구멍을 뚫는 데 사용되는 도구가 덜 자주 날카롭게 되었고 리드 자체를 튜닝할 때 단계를 건너뛰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결정과 기타 경제적인 결정으로 인해 현재 리드 플레이트를 통해 누출되는 모든 추가 공기 덕분에 악기를 제어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했습니다. Hohner는 결국 이 오류를 수정했지만 150년 된 독일 회사가 음악에 직면하도록 강요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의 하모니카 커스터마이저와 음악 괴짜 그룹이 필요했습니다.

음악가가 잘 설계된 하모니카를 손에 들고 라파엘로처럼 유연하고 표현력 있게 연주하는 법을 배운다고 해도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확실한 티켓은 아닙니다. 풍차 기타 연주자(Pete Townshend), 360도 드러머(Neal Peart), 화려한 키보드 연주자(Elton John)와 달리 하모니카 연주자는 몸을 굽히고 눈을 감고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무대의 한 지점에 고정됩니다. 그들이 땀으로 피부에 흠뻑 젖을 때까지 헐떡거리고 부풀어 오를 때.

그것은 종종 아름다운 광경이 아니며 장기간 피 묻은 입술은 물론이고 불어 넣거나 끌어들이는 동안 특정 구멍을 막는 데 사용되는 텅잉 기술에 대해 알고 싶지도 않습니다. 하모니카 제작자이자 기술자인 Kinya Pollard 는 "그건 일종의 통과 의례였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공연 후 입술에서 피가 나지 않으면 당신은 위니로 간주되었습니다."

위: Harpsmith라고도 알려진 Kinya Pollard가 작업실에서 하모니카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상단: Harland Crain 컬렉션의 미니 하모니카. 제조사에는 Hohner, Schlott, Koch 및 Seydel이 있습니다.

당연히 모든 곳의 아이들은 하모니카 연주 방법을 배우려고 요란스럽게 소리를 지르지 않으며, 때로는 경쾌하고 때로는 우울한 악기 소리로 전파되는 방송도 붐비지 않습니다. 그러나 Hohner의 열악한 품질 이후 문화 전반에서 낮은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하모니카는 주요 제조업체와 부티크 맞춤 제작업체가 모두 사랑받는 악기를 완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본격적인 르네상스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상한 방식으로 하모니카는 각광을 받지 않기 때문에 다시 쿨합니다.

이 하모니카 수렴의 전체 범위는 하모니카 보존 및 발전을 위한 협회( SPAH )가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50주년 기념 대회를 개최하는 2013년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전시될 것입니다 . 전 세계에서 온 500명 이상의 하모니카 연주자와 애호가가 수십 개의 형식 및 즉석 공연과 크로매틱을 위한 재즈 테크닉에서 온음계를 위한 벤딩 트릭에 이르기까지 상상할 수 있는 하모니카의 모든 측면에 대한 80개 이상의 세미나에 참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모니카 링고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하프 또는 블루스 하프라고 하는 온음계는 1948년 합류할 때 다양한 키로 Hohner Marine Bands를 연주한 Little Walter 와 같은 음악가에 의해 유명해진 작은 10홀 악기입니다. 시카고 블루스맨 Muddy Waters와 함께.

Hohner Marine Band는 1896년에 소개되었으며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연주되는 하모니카일 것입니다. 그래서 1970년대 중반에 디자인을 수정한 것이 그토록 심오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반음계 하모니카는 일반적으로 12개에서 16개 구멍과 함께 플레이어가 한 번의 푸시로 음표를 날카롭게 하여 전체 반음계 음계까지 범위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측면에 있는 버튼이 특징입니다. 반음계 하모니카와 관련된 아티스트로는 클래식 음악가 Larry Adler, 재즈 거장 Toots Thielemans 및 다차원 Stevie Wonder가 있습니다.

현재의 하모니카 르네상스는 1990년대 어느 때 시작되었습니다. 그 즈음에는 Hohner가 1970년대에 Hohner가 기함 다이아토닉에 한 일에 마침내 질려버렸고, 그 무렵 유서 깊은 마린 밴드의 품질이 녹슨 하프 자루처럼 가라앉았습니다. 미시시피로.

Joe Filisko가 디자인한 Hohner의 Thunderbird는 기본적으로 속임수를 쓴 낮은 키의 마린 밴드입니다.

커스터마이저이자 교사이자 하모니카 역사가인 Richard Sleigh 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상자 밖으로. 하지만 70년대 어딘가에서는 잘 연주되는 하모니카를 찾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80년대에는 상황이 정말 나빠졌습니다.”

하모니카의 부활을 최저 수준으로 고정시키는 것이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Hohner가 하위 하모니카로 시장을 범람했을 때 궁극적으로 악기와 연주자에게 이익이 됨이 입증되었습니다. 1980년대 말과 90년대 초에 플레이어들은 답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때 Joe와 내가 현장에 왔어요."라고 Sleigh는 말합니다.

"Joe"는 Joliet의 천재이자 하모니카 커스터마이저이자 기술자인 Joe Filisko 입니다. 그의 성은 일반적으로 "Method"라는 단어가 뒤에 오고 그의 서명은 Hohner의 현재 최고 라인 10의 커버 플레이트에 새겨져 있습니다. - 홀 온음계 하모니카, Thunderbird , Filisko가 디자인을 도왔습니다.

1990년대의 Filisko는 이렇게 회상합니다. “많은 전문 하모니카 연주자가 제 문을 두드리고 왔습니다. Filisko는 하모니카 맞춤 제작 작업으로 빠르게 명성을 얻었습니다. 평범한 땜장이와 달리 Filisko는 자신의 기계 공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도움을 청했습니다. Richard Sleigh의 환상적인 도움으로 하모니카를 더 잘 연주하는 방법을 알아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연주 스타일을 살펴보고 최적의 하모니카를 만들고 튜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목표는 악기의 반응성을 높여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음악을 생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엔지니어링 하모니카의 성능을 최적화한 다음 연주자의 스타일에 맞게 악기를 조정하는 이 조합은 Sleigh가 크게 기여했음에도 불구하고 Filisko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leigh는 "Joe가 주전이었지만 저는 그와 몇 년 동안 함께 일했습니다. "같은 문제에 대해 두 사람이 함께 작업하면서 많은 돌파구가 생겼습니다."

                               대부분의 커스터마이저와 마찬가지로 Richard Sleigh도 플레이합니다.

 

 

Filisko와 Sleigh에게는 하모니카에 대한 세부 사항이 너무 작지 않았습니다. Sleigh는 “Joe는 덮개판의 모양을 바꾸는 도구와 기술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디어는 전쟁 전의 마린 밴드처럼 보이게 하고 드로우 리드가 하모니카의 낮은 끝에서 스윙할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낮은 키의 마린 밴드에서 리드는 실제로 커버 플레이트. 그래서 우리는 그런 식으로 일을 했지만 대부분은 갈대 작업이었고 Joe와 내가 우리에게 이야기하는 사람에게서 배운 모든 것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책이 없었습니다. 모두 미지의 영역이었다.”

Filisko와 Sleigh가 직면한 당면 과제는 1970년대 중반에서 1990년대 초반까지 Hohner의 최고의 고객인 블루스 음악가 지망생과 전문 블루스 뮤지션이 선택한 하프인 온음계 마린 밴드를 수리하는 것이었습니다. 악기 디자인에 대한 비교적 작은 변경이 어떻게 그 성능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는지 이해하려면 온음계 하모니카가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조금 아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온음계 하모니카는 샌드위치처럼 함께 쌓인 5개의 기본 조각으로 구성됩니다(사실 "주석 샌드위치"는 악기의 다채로운 별칭 중 하나일 뿐이며 "미시시피 색소폰"은 또 다른 별칭임). 중앙에는 빗, 즉 불어넣거나 빨아들이는 두꺼운 직사각형의 나무, 금속 또는 플라스틱 조각이 있습니다. 빗의 상단 및 하단 표면에는 2개의 일치하는 리드 플레이트가 있으며, 개별 리드는 빗의 공극에 해당하는 리드 플레이트의 슬롯 위에 정렬됩니다. 커버 플레이트는 플레이어가 잡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플레이트 뒷면의 구멍은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https://youtu.be/cL7i1E3sZrk

 

 

 

리드는 실제로 소음을 내는 하모니카의 부분입니다. 손톱으로 하나를 뜯으면 작은 소리가 나거나 하모니카에 바람을 불어넣거나 공기를 빼내어 갈대를 진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그 손톱 뽑기는 기계적으로 유도된 단일 진동입니다. 기류는 수천 개의 그러한 진동을 생성합니다. 리드의 피치 또는 음표는 진동이 손톱 때문이든 공기 흐름 때문이든 동일하지만 리드를 진동시키는 손을 떼는 방법은 분명히 다른 유형의 소리를 생성합니다.

"길에서 못을 박을 수 있는 하모니카를 원해요."

리드가 해당 리드 슬롯을 통해 얼마나 자주 진동하는지는 리드의 크기(리드가 길수록 음이 낮아지고 진동이 느려짐)와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Hohner 하모니카에는 황동 리드가 있고 Suzuki 는 인청동으로 제작되었으며 많은 Seydel 하모니카에는 스테인리스 스틸 리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질량과 재료의 조합으로 인해 리드는 결국 플레이어의 호흡으로 인해 리드에 가해지는 공기 압력에 저항하게 됩니다. 리드가 구조적 한계까지 구부러지면 다시 튀어나오거나 다시 당겨지고 리드 플레이트를 앞뒤로 이동하여 각 진동으로 공기를 쪼개집니다.

리드 플레이트의 슬롯이 리드보다 약간 커서 가능한 한 적은 공기가 통과할 때 결과 음악이라고 합니다. 슬롯이 너무 넓으면 악기는 숨이 차고 생기가 없는 소리가 나고 연주자는 아마추어처럼 들립니다.

Kinya Pollard는 수정된 라이트 박스를 사용하여 리드와 리드가 통과하는

슬롯 사이의 간격을 확인했습니다. 빛이 너무 많다는 것은

공기가 너무 많이 통과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는 여기에서 볼 수 있듯이 한 줄기 빛을 찾습니다.

 

 

하모니카를 튜닝하고 커스터마이징하고 일반적으로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부르는 하프 테크의 주요 임무 중 하나는 하모니카의 리드를 조율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기 전에도 하프 테크니션은 리드가 리드 플레이트에 제대로 배치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Kinya Pollard는 수정된 라이트 박스에 리드 플레이트를 배치하여 그가 조정하는 리드의 긴 면과 자유단 주위에 빛의 후광을 생성함으로써 이 필수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가 보는 빛은 악기를 연주할 때 악기를 통과할 공기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저는 리드의 왼쪽, 위쪽 및 오른쪽에서 동일한 양의 빛을 찾고 있습니다.”라고 Pollard는 말합니다. “리드 주위에 약간의 빛이 있어 간신히 볼 수 있을 때 압축이 잘 된 것입니다. 즉, 플레이어가 그렇게 많은 공기를 움직일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기타에서 더 나은 액션을 달성하는 것과 같습니다. 많은 볼륨 다이내믹으로 매우 표현력 있게 연주하는 하모니카 연주자의 경우 하모니카를 올바르게 설정하면 뉘앙스를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문제는 슬롯 공차가 좁은 리드 플레이트에 리드를 중앙에 맞추는 데 시간이 걸리고

제조 환경에서 시간이 돈이라는 것입니다.

 

https://youtu.be/MVCpI0eUyHY

 

 

 

아이러니하게도 1970년대 중반 Hohner는 마린 밴드의 정점을 찍을 무렵에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크로매틱 하모니카 중 하나인 Hohner Professional 2016 CBH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 중국의 위대한 클래식 하모니카 연주자인 Cham-Ber Huang. 그러나 2016년 크로마틱은 명성 높은 프로젝트였습니다. 회사가 거리에서 인정받기 위해 하는 일과 같은 것입니다. 어쨌든 일시적으로 셔플에서 길을 잃은 것은 가장 큰 고객인 블루스 하프 연주자들의 요구였습니다.

Marine Bands가 제기한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Filisko와 Sleigh는 Rick Epping이라는 하모니카 연주자이자 커스터마이저가 개발한 엠보싱이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슬롯의 허용 오차를 강화 했습니다 . 특별히 설계된 도구를 사용하여 손으로 리드의 가장자리와 리드 슬롯을 함께 맞춥니다. 1980년대 후반, Epping은 감미로운 오래된 마린 밴드 컬렉션으로 무장하고 Hohner로 여행했습니다. 당시 Hohner의 컨설턴트였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컨설턴트로 남아 있는 Steve Baker 와 함께 Epping은 결국 회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을 재설계하도록 설득했습니다. 하지만 그때까지는 형편없이 설계된 하모니카가 셀 수 없이 많았고, 이로 인해 Filisko와 Sleigh는 몇 년 동안 바쁘게 지냈습니다.

Brendan Power의 트레이드마크 중 하나는 일반 마린 밴드 하모니카를 늘리는 것입니다. 아래쪽에 있는 것은 일반 마린 밴드이고 위쪽에 있는 두 개는 각각 12홀과 14홀로 늘어납니다. 중간 하프의 덮개에 있는 숫자가 구멍의 수와 어떻게 일치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물론 Filisko, Sleigh, Baker, Epping만이 마린 밴드 하모니카 개선에 관심이 있는 지구상의 유일한 사람들은 아닙니다. 지구 반대편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익스트림 하모니카 해킹과 얼터너티브 튜닝으로 유명한 Brendan Power 는 기성 마린 밴드에 11번 홀을 추가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온음계 하모니카에는 10개의 구멍이 있고 대부분의 반음계에는 12개의 구멍이 있습니다."라고 Power는 영국에 있는 집에서 말합니다. “저는 쇠톱을 가지고 자르고 다른 크기로 다시 붙입니다. 저는 13홀 하프, 즉 '럭키 13'을 몇 개 만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10홀 하프와 바닥에 추가 옥타브가 붙어 있어 저음역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나는 그것들을 스트레치 하프라고 부릅니다.”

Kinya Pollard는 스스로 Hohners의 크기를 10홀에서 7홀로 줄임으로써 다른 방향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는 "나는 손이 작다. "앰플리파이어로 연주할 때 마이크를 오버드라이브하기 위해 손으로 악기를 감싸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것이 Little Walter가 개척한 기술입니다. “저는 일반 하모니카의 상위 3개 홀을 실제로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잘랐습니다. 저는 하모니카를 Magnificent 7의 줄임말인 Mag7이라고 부릅니다. 이제 증폭된 연주를 할 때 손을 완전히 닫고 매우 뚱뚱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손이 작은 플레이어에게는 Pollard의 7홀 Mag7이 좋은 솔루션입니다. 이것은 Corian 빗이 있습니다.

증폭에 대한 Pollard의 언급은 1990년대 초 Filisko와 Sleigh가 직면한 문화적 도전의 한 예일 뿐입니다. 헐렁한 리드 슬롯으로 하모니카를 개조하는 것은 비교적 쉬웠습니다. 그들이 알고 있는 진정한 승리는 하모니카 디자인의 모든 측면을 20세기 후반의 사람들이 실제로 연주하는 방식에 맞추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었습니다.

1821년 Christian Friedrich Buschmann이 하모니카를 발명했을 때 그는 사람들이 선율적인 민요에 이 악기를 사용할 것이라고 가정했습니다. 20세기 초반에 하모니카 오케스트라와 밴드가 대성황을 이루었고(문자 그대로 수천 개의 밴드가 있었음) 특수 베이스, 코드 및 반음계 하모니카의 개발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모든 모양과 크기의 참신한 버전의 악기도 새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종과 나팔과 같은 기믹으로 장식되어 새겨졌습니다.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의 Harland Crain에는 이러한 하모니카가 많이 있습니다. 사실 Harland Crain은 5,500개에 달하는 하모니카를 많이 가지고 있으며 그의 컬렉션은 세계에서 가장 큰 것으로 생각됩니다.

Harland Crain 컬렉션의 이 매우 희귀한 3 혼 하프는 1920년대 초 독일 Klingenthal에서 GA Doerfel이 만들고 F. Strauss가 미국에서 배포했습니다.

Crain은 자신이 관리하는 악기에 대해 “대부분의 악기는 연주하기에 충분히 좋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나는 오래된 악기를 많이 연주하지는 않습니다. 내가 아는 한 그 안에 거미가 있을지도 몰라.”

Crain은 약 15년 ​​또는 20년 전에 하모니카를 수집하기 시작했으며, 우연은 아니지만 거의 같은 시기에 플레이어가 1970년대 이전의 오래된 마린 밴드가 새로운 것보다 기본적으로 더 나은 연주를 한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Sleigh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갑자기 모든 사람들이 오래된 하모니카를 찾고 있었습니다. 앤티크 하모니카를 찾는 열광이 열광에 이르렀고, 이때 다른 제조사들도 뛰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Lee Oskar 가 출시되었고 몇몇 다른 제조업체들은 Hohner가 완전히 장악한 시장에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Crain의 컬렉션은 가족 연결을 통해 시작되었습니다. “어느 날 부동산 매매를 하는 처남이 나에게 전화를 걸어 '어, 내가 여기 이 집에 있는데 한 상자에 30개 정도의 하모니카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들 모두를 샀다. 그리고 그 동네에 있는 다른 남자가 저에게 전화를 걸어 이렇게 말했습니다. 왜 안 와? 컬렉션이 있어요.' 당시 그는 약 2,500개의 하모니카를 보유한 국내 최고의 하모니카 수집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나는 큰 소리로 울었기 때문에 그들 중 36명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작은 신발장을 모아 그의 집으로 갔다. 나는 그에게서 많은 것을 샀고, 그 다음 나는 500개 정도의 범위에 있는 '작은' 컬렉션 몇 개를 샀다.”

Harland Crain은 이 Hohner Trumpet Call이 6가지 다른 모델 중 하나였으며 아마도 가장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1920년대 후반에 만들어졌습니다.

그 과정에서 Crain은 오래된 하모니카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아마도 제 하모니카의 80%는 아마도 그 이상일 것입니다. 독일과 오스트리아 기반입니다. 이상하게도 많은 초기 하모니카 제작자도 시계 제작자였습니다. 시계 사업이 잘 되지 않아 놋쇠 갈대와 같은 복잡한 물건을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찾았습니다.”

Crain은 처음에 하모니카는 미화 된 피치 파이프에 지나지 않았지만 "1800 년대 후반에 하모니카를 설정하여 적절한 톤 진행을 갖도록하는 방법을 알아 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약간의 플레이를 하고 많은 프로 선수들을 친구로 여기는 Crain에게 있어 하모니카의 전성기는 1910년에서 1930년 사이에 "몇 년은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였다고 그는 말합니다. 그는 그 시대에 하모니카를 만들고 판매한 제조업체에 대해 “그들은 모든 것을 해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기믹 하모니카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까지 했습니다. 코인 하프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약 4인치 길이의 관 모양이며 한쪽 끝에는 5개의 니켈을 저장할 수 있는 작은 스프링이 장착된 구획이 있습니다. 그냥 최고입니다.”

주로 1920년대에 제작된 Crain 컬렉션의 특수 효과 하모니카 믹스에는 야구 방망이, 시가, 권총 및 물고기 모양의 악기가 포함됩니다.

Crain은 비행선과 권총, 피아노 및 기타 모양의 하모니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악기의 소리를 증폭하도록 설계된 트럼펫 모양의 덮개판이 달린 하모니카("잘 작동하지 않았습니다")와 "종을 반주하면서 독일 민요를 연주할 수 있도록" 종이에 달린 하모니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Huck Finn 하모니카와 Uncle Tom 하모니카, 특정 코드만 연주하도록 설계된 하모니카, 그리고 특정 노래를 연주하도록 만들어진 다른 하모니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참신함과 특수 효과를 배경으로, 1930년대의 진지한 음악가들은 악기를 한계점까지 밀어붙였고, 하모니카를 속여 그들이 생산하도록 설계되지도 않은 음표를 치는 소리를 내고 있었습니다.

이 시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연주자 는 1941년 기타리스트인 브라우니 맥기(Brownie McGhee)와 짝을 이루었을 때 이미 포크 씬에서 영향력을 행사한 미국 남동부의 시각 장애인 음악가인 Sonny Terry 일 것입니다.

수집가 Harland Crain에 따르면, 이 Beaver Brand(Hohner의 두 번째 레이블) University Chimes는 아마도 1920년대 후반 또는 30년대 초반에 Klingenthal에서 만들어졌을 것입니다.

현대 하모니카 연주자에게 그의 영웅이 누구인지 물어보면 대개 Sonny Terry가 첫 번째 이름입니다. Richard Sleigh는 "대학 1학년 때 Sonny Terry를 발견했습니다. “' Lost John '이라는 녹음에서 그는 질감을 정말 끌어냈고 그의 타이밍은 믿을 수 없었습니다. 여러 면에서 그는 정말 빠른 연주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흥미롭고 속사포 핥는 것에 중점을 두어 많은 현대 하모니카 연주자들을 위한 길을 닦았습니다. 나는 그들을 통제된 간질 발작이라고 부릅니다.”

Brendan Power도 똑같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저는 20살의 대학생이었습니다.”라고 그는 Sleigh의 경험을 회상하며 회상합니다. “누군가가 저를 Sonny Terry와 Brownie McGhee의 블루스 콘서트에 데려갔습니다. 블루스를 들어본 적도 들어본 적도 없었지만, 써니의 하모니카 연주에 너무 감동받아 다음날 나가서 하모니카를 샀다. 그것이 나의 집착이 되었고 35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많은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Sleigh는 "Lost John"에서 Sonny Terry의 솔로와 함께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그 단순한 흉내내는 행위는 그에게 가장 중요한 하모니카 호흡 기술을 많이 가르쳐 주었습니다. "나중까지는 조립을 하지 않았지만 이 놀라운 기초를 제공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호흡 조절을 배우는 것은 정말 중요하며 Sonny Terry의 코드 리듬을 연주하는 것은 그것을 시작하기에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https://youtu.be/YTGPwYqpvsM

 

 

 

 

무엇보다도 Terry는 그의 가성 목소리와 하모니카의 음표를 섞어서 훌쩍거리고 통곡하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또한 증기 기관차 호루라기 소리를 재창조하고 코드 리듬을 사용하여 철로를 따라 달그락거리는 철제 바퀴를 불러일으키는 기차 모방에 뛰어났습니다.

Terry의 연주는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그래서 모양과 역학에서 튜닝에 이르기까지 그의 스타일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Filisko Method 하모니카를 연주할 기회가 있었다면 그가 만들어냈을 소리를 생각하는 것이 정말 두려운 것입니다.

"Sonny Terry가 1930년대에 연주를 시작했을 때" Sleigh가 말했습니다. "Marine Band 하모니카는 공장에서 순수한 '저스트 인토네이션'에 매우 가깝게 튜닝되었습니다." 멜로디. "60년대에 Hohner는 공식을 수정하기 시작했습니다. 멜로디가 더 조화롭게 들리도록 하기 위해 몇 가지 드로우 노트를 표준 피치라고 부를 수 있는 수준에 가깝게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1930년대부터 50년대까지의 대부분의 클래식 블루스 녹음은 코드 소리를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순수하게' 튜닝된 하모니카를 특징으로 했습니다.”

Kinya Pollard의 하프 케이스에 있는 Mag7 몇 개.

"튜닝은 매우 심오한 주제입니다."라고 Brendan Power는 말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하모니카를 튜닝하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한 가지 방법은 리드를 튜닝하는 동안 튜너를 보면 다이얼이 중간에 있는 템퍼드 튜닝으로 튜닝하는 것입니다. 모든 갈대가 그렇게 보일 것입니다. 그러나 억양만 사용하여 화음을 위한 하모니카를 튜닝할 때 일부 리드는 다른 리드에 비해 더 평평하거나 날카로워져서 멋지고 달콤한 화음을 제공합니다. 재즈 연주자는 템퍼링 튜닝을 선호합니다. 블루스와 포크 연주자는 튜닝만을 선호합니다. 모든 것이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그것이 당신에게 좋게 들리면 그것이 올바른 튜닝입니다.”

"화음 대 개별 음표 연주는 실제로 연주자와 청취자의 선호 사항입니다."라고 Pollard는 동의합니다. "제가 하는 가장 인기 있는 튜닝은 '타협한 억양'이라고 하며 멜로디 라인과 약간의 화음 연주를 하는 연주자를 위한 것입니다."

이것이 Mickey Raphael이 대부분의 하모니카를 조율하는 방법입니다. Hohner의 지지자이자 수많은 Willie Nelson의 시그니처 사운드를 제공하는 Hohner Echo Harp의 마스터인 Raphael은 Filisko와 Power가 제작하거나 맞춤 제작한 하모니카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윌리 넬슨과 함께 여행하는 미키 라파엘과 하모니카 케이스. 왼쪽에 있는 Hohner Echo Harps의 행에 주목하십시오.

Raphael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내 플레이를 알고 있으므로 그가 결정하도록 했습니다. 그는 제가 그 코드가 좋은 소리를 내길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튜닝과 일반 튜닝 사이에서 일종의 절충안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또한 많은 싱글 음을 연주할 것입니다. 나는 Joe에게 '지금 조율된' 하프를 튜닝해 달라고 계속해서 요청합니다.” Raphael이 덧붙입니다.

이것은 우리를 Sonny Terry의 온음계 하모니카로 돌아오게 합니다. 그 튜닝은 그의 연주 스타일에 거의 확실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당신이 시도하는 음보다 더 평평하거나 더 날카로운 소리를 설명하는 굽힘과 오버블로우를 나타내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연주하지만 여전히 주어진 홀 위와 위의 리드의 조율된 범위 내에 있습니다.

"처음 하모니카를 만들기 시작했을 때 사람들은 대부분 독일 민속 음악을 연주했습니다. 굽힘 노트가 문제로 보였습니다. 사실, 일부 하모니카는 음표를 전혀 구부릴 수 없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은 특정 스타일의 음악에 대한 개선으로 간주되었습니다.”

Little Walter는 블루스맨 Muddy Waters와 몇 년 동안, 그리고 택시 안내원의 마이크를 사용하여 하모니카를 증폭한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음표를 구부리는 방법을 알아내자 지니는 병에서 나왔고 일반적으로 병을 부수는 것으로 알려진 사람은 Little Walter입니다. 실제로 Little Walter는 Pollard가 말한 대로 "오버드라이브"하기 위해 택시 디스패처 마이크의 총알 모양 본체 주위를 손으로 꽉 감싸서 왜곡 지점까지 악기 자체의 음향을 증폭시켰습니다. 그 이후로 음악 세계는 예전과 같지 않았습니다.

"공연 후 입술에서 피가 나지 않으면 당신은 위니로 간주되었습니다."

수집가 Harland Crain은 20세기 1/3의 악기에 대한 애정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하모니카를 Little Walter 시대의 블루스와 연관시킵니다. 그러나 이 음악 장르의 전성기는 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부터 척 베리가 블루스의 기본 리듬과 경쾌한 컨트리 사운드를 결합하여 100% 햇빛이 비치는 음악을 만든 1950년대 중반까지만 지속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로큰롤로 알고 있는 재미. 1960년대까지 블루스 음악은 아이젠하워 행정부에서 전성기가 끝난 스타일로 여겨졌습니다. 로큰롤은 블루스를 그들의 새로운 장르에 대한 일종의 뿌리 음악으로 존중했지만 대중 문화의 원동력은 아니었지만 James Cotton, Junior Wells 와 같은 하모니카 연주자 ,Charlie Musselwhite , Paul Butterfield 는 예술 형식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저는 쇠톱을 가지고 자르고 다른 크기로 다시 붙입니다."

20세기의 나머지 기간 동안 하모니카는 블루스와 일부 컨트리 음악의 핵심 요소였습니다( Charlie McCoy 에게 카우보이 모자 팁). 때때로 악기는 팝으로 알려진 그 거지의 연회에서 잔치를 벌이도록 초대받기까지 했습니다.

사실, 최초의 현대적인 하모니카 히트곡 중 하나는 1962년 비틀즈의 첫 번째 히트 싱글과 동시에 존 레논이 "Love Me Do"에서 경쾌한 하모니카 멜로디를 연주했을 때였습니다. 1963년에 13세의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는 노래 끝에 Wonder의 즉석 하모니카 하이징크 덕분에 “Fingertips (Pt. 2)”로 스매쉬 데뷔를 했습니다. 그는 "Mary Had a Little Lamb"의 빠른 구절에 몰래 빠져 들었습니다).

10년이 끝날 무렵, 하모니카는 블루스의 자식인 록에 완전히 수용되었습니다. 1969년, Mick Jagger는 블루스가 가미된 ​​"Midnight Rambler"를 위해 하프에 그의 유명한 입술을 넣었고, Robert Plant 는 Led Zeppelin의 "Bring It On Home" 버전을 위해 내면의 Sonny Boy Williamson 을 채널링했습니다.

"많은 프로 하모니카 연주자가 내 문을 두드리고 왔습니다."

1970년대 전반부는 악기에 대해 훨씬 더 좋았습니다. 1970년, 전 Lovin' Spoonful 포크리 John Sebastian은 "Roadhouse Blues"에 매우 필요한 중력을 주기 위해 Doors 녹음 세션에 앉았고, 1971년에는 J. Geils Band가 "Whammer"에서 Magic Dick의 연주와 함께 악기를 전면 중앙에 배치했습니다. Jammer”는 이듬해 라이브 앨범 “Full House”로 더욱 유명하게 되살아날 것입니다.

또한 1972년에는 Neil Young과 David Bowie와 같은 다양한 예술가들이 하모니카(각각 "Heart of Gold"와 "The Jean Genie")로 히트한 반면, 1973년에는 피아니스트 Billy Joel이 "Piano"로 하모니카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췄습니다. 남성." Stevie Wonder는 1974년 "Boogie On Reggae Woman"으로 돌아왔고 1975년에는 Lee Oskar of War가 "Low Rider"를 발표했습니다. 오늘날 Oskar는 그의 이름을 딴 존경받는 하프 라인을 판매합니다.

그 후, 악기는 일종의 은신처에 들어갔습니다. Mickey Raphael은 1980년 Willie Nelson의 "On the Road Again"을 히트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고, Raphael은 "Smokin' in the Boys Room"의 1985년 표지를 위해 Motley Crue와 함께 앉았습니다. 같은 해 John Cougar Mellencamp는 "Small Town"에서 하모니카를 사용했고 1995년에는 Blues Traveler의 John Popper가 "Run-Around"로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 악기는 하모니카 히트곡의 부족이 악기의 르네상스를 방해하지 않았지만 팝 차트에서 거의 사라졌습니다.

하나의 특별한 고정 장치는 리드 플레이트가 부착되는 하모니카의 중앙 부분인 악기의 빗입니다. 제조업체의 경우 대나무 또는 목재 섬유 및 에폭시로 만든 복합 재료와 같은 빗살 재료로 실험하는 것은 갈대판을 가지고 노는 것보다 위험이 적습니다. 하모니카 커스터마이저의 경우 빗은 처음부터 만드는 비교적 간단한 부품입니다.

하프 테크니션인 Kinya Pollard는 “이제는 일종의 가내 산업과 같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다양한 종류의 빗을 만들고 있습니다. 항공 등급 알루미늄은 황동과 마찬가지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분명히 무게 차이가 있고 나에게는 너무 무거워요. 두 번이나 이를 이빨에 세게 부딪쳤습니다. 익숙하지 않을 뿐입니다.”

Genesis Harmonicas의 Randy Sandoval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방 조리대에 사용하는 재료인 Corian으로 하모니카 빗을 만듭니다. 방수 기능이 있으며 완벽하게 평평하게 샌딩할 수 있어 부착된 리드 플레이트로 단단히 밀봉됩니다.

 

무게 스펙트럼의 다른 쪽 끝에는 플라스틱이 있습니다. "Hohner Special 20의 빗은 배관공이알고 있는 ABS라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습니다."라고 Pollard는 말합니다. “고무 처리된 플라스틱으로 많은 양의 효과를 주고 영원히 지속되며 완전히 물이 새지 않고 밀폐됩니다. 나는 Hohner가 빗에 ABS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경제적이기 때문에 왜 ABS를 선호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빗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미키 라파엘(Mickey Raphael)과 같은 프로가 플라스틱 빗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겠지만 그는 또한 팬입니다. "저는 일주일에 5일 ​​밤 2시간씩 열심히 게임을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나는 일종의 학대입니다. 오래된 하모니카에서는 빗이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젖거나 젖으면 부풀어 오릅니다. 우리가 연주하는 일부 장소에서는 공기가 너무 두꺼워서 플라스틱 빗자루 하모니카를 연주해야 합니다. 야외에서도 사용합니다. 하지만 스튜디오에 있을 때는 나무 빗으로 마린 밴드(Marine Bands)라는 다른 하프를 연주합니다. 스튜디오에서 나는 아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길에서 못을 박을 수 있는 하모니카를 원해요.”

갈대도 뜨겁습니다. "새로운 Suzuki SUB30 Ultrabend 는 각 챔버에 3개의 리드가 있습니다."라고 Pollard는 말합니다. “아직 전성기를 맞이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잘 놀지도 못해요."

 

https://youtu.be/YTGPwYqpvsM

 

 

 

예상대로 하모니카에 구멍을 추가하는 해커 Brendan Power는 추가 리드가 있는 하모니카 아이디어를 좋아합니다. “저는 X-Reed Harmonicas 라는 새로운 벤처를 갖게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 완전히 새로운 하모니카 제품군을 위한 것입니다." Power가 개발한 제품 중 일부는 실제로 Suzuki SUB30을 잘 재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그의 가장 최근 제품은 브라질의 Power by Hering용으로 제조된 자신의 ChromaBender입니다. "추가 리드가 있는 하모니카입니다."라고 Power가 설명합니다. "일반 연주에서는 여분의 리드가 하모니카에 수동적으로 앉지만 낮은 음을 구부리면 살아납니다."

그리고 물론, 여전히 하모니카 세계의 큰 개인 Hohner가 있으며 대부분의 설명에 따르면 Marine Band와의 힘든 교훈에서 잘 배웠습니다. Richard Sleigh는 “지금 그들이 만들고 있는 마린 밴드는 과거에 했던 것과 같은 수준입니다. 많은 경우에 그들이 더 좋습니다.”

Joe Filisko는 "Hohner는 게임을 정말 한 단계 더 발전시켰습니다."라고 동의합니다. "그들은 전문 하모니카 연주자가 가능한 한 원하는 하모니카를 만들기 위해 특히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이에 대한 첫 번째 증거는 2005년의 Marine Band Deluxe였습니다. Steve Baker가 마침내 Hohner를 설득하여 Filisko와 Sleigh가 개척한 건설 아이디어를 채택하도록 했습니다. Crossover는 빠르게 뒤따랐고, 둘 다 Hohner가 리드 슬롯 허용 오차를 재정비하고 개선하도록 하려는 Rick Epping의 성공적인 노력에서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Filisko는 이렇게 덧붙입니다. “저조도의 크로스오버 마린 밴드인 Thunderbird를 소개했습니다. 일종의 실험이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기 위해 공개하는 것뿐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youtu.be/YTGPwYqpvsM

 

 

 

저조한 Hohners와 관련하여 Filisko는 단순한 관찰자 이상입니다. “저는 꽤 오랫동안 저음율 하모니카를 만들어 왔습니다. 아마 팩토리 하모니카가 나오기 20년 전일 것입니다. 하지만 연주할 때, 특히 처음 시작할 때는 실제로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녹음. 어디서도 살 수 없는 하모니카로 녹음하는 것은 옳지 않아 보였다. Hohner가 다양한 저음 하모니카를 내놓기로 결정했을 때, 그들은 특히 커버 플레이트 디자인과 관련된 내 엔지니어링 아이디어 중 일부를 사용하여 더 음악적으로 연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나의 큰 재산에 대해 그들은 나를 인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Joe Filisko와 같은 유명한 사람에게도 중요합니다. 하모니카 세계에서 모든 길은 결국 Hohner로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지금 바로 Hohner의 Adam이 저에게 전화를 걸고 있습니다."라고 Hohner 공장의 개인 커스터마이저로부터 전화를 받기 전에 Mickey Raphael이 인터뷰에서 사과했습니다. 5분 후 Raphael이 다시 전화를 받고 Hohner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Raphael은 한숨을 쉬며 “이 회사들은 선수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 “Adam은 훌륭한 사람이지만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나는 그들이 단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무지에 대한 증거로, Raphael은 Hohner의 상급자 중 한 명을 만났을 때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는 아마도 Raphael을 만나기 위해 Willie Nelson 콘서트에 갔을 것입니다. Hohner 에코 하프의 미묘한 트레멜로 사운드가 살아 있습니다. “그는 공연장에 와서 윌리의 이름이 적힌 티파니 하모니카인 윌리를 위한 하모니카를 나에게 건넸습니다. 그리고 저는 '야, 내가 하모니카를 연주하는 사람이라는 거 알지?' 윌리는 그런 일에 신경을 덜 쓰겠죠? 우리 로드리 중 한 명에게 줬어요.”